고객센터

kakaoIcon 1 : 1 문의

FAQ

폰고는 어떤 서비스 인가요?

폰고는 비대면으로 중고폰을 매각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또한 인증된 중고폰 구매, 스마트폰을 포함한 스마트기기의 수리 중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은 간단한 요청서를 제출하게 되면, 전국에 위치한 폰고 제휴 업체로부터 최대 7개의 견적서 또는 제안서를 수신하게 되고, 원하는 곳에서 거래 및 수리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요청서를 제출했는데 알림톡이 오지 않아요

[수리] 주말과 공휴일에는 견적 수신이 비교적 느릴 수 있으며, 부품 수급이나 재고 확보가 어려운 모델의 경우 비교견적이 불가할 수있습니다.
또한 고객님 근처에 위치한 수리점으로부터의 견적 수신이 어려울 경우 택배수리가 가능한 수리점으로부터의 견적이 수신될 수 있습니다.
[판매] 판매를 원하는 휴대폰이 매입 불가인 상태일 경우 견적 수신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폰고에서 받은 금액과 다른 액수를를 제시합니다. 어떻게 하죠?

폰고를 통해 알게 된 업체와의 거래 중 불편을 겪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폰고는 중개/알선업이 아닌 O2O플랫폼으로 업체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직접 개입하지않습니다.
때문에 문제에 대해 직접적으로 보상 및 해결을 도와드리기 힘들지만, 원만한 해결을 위해 고객님 말씀을 듣고 해당 업체에 의견을 전달드리는 등의 중재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법적 분쟁 발생 시, 폰고는 수사기관의 공문을 통해 협조는 가능하나 직접적인 개입 및 해결을 할 수 없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폰고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1:1문의 주시거나, cs@phonego.co.kr로 고객님의 소중한 정보[성함/전화번호]와 함께 문의사항을 남겨주세요.
거래 관련 사진, 캡처 화면 등 고객님의 피해를 확인할 수 있는 객관적 자료를 보내주시면, 정확한 상담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

수신된 견적은 어떻게 확인/조회하나요?

견적은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수신됩니다. 알림톡에 수신된 url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모바일과 PC에서 모두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접근이 어려우신 분들은 https://phonego.co.kr/estimate/ 해당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업체와 연락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견적서에 업체와 대화하실 수 있는 1:1채팅창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직접 연락하시기 보다는 추후 문제 발생을 대비하여 폰고 채팅창을 통해 연락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수리] 결제는 수리 완료 후 수리점에서 직접 진행하시면 됩니다. 택배 또는 퀵을 통한 수리를 하실 경우 결제 방식에 대해 수리점에 미리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수리] 수리에 대한 A/S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업체마다 A/S정책이 다르기 때문에 수리 전, 업체에서 제공하는 A/S정책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수리] 폰고에서 직접 수리를 진행하는 건가요?

폰고는 O2O 중개서비스 플랫폼으로 직접 수리나 매입, 판매 등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폰고 파트너스(제휴 업체)에서 편리하게 휴대폰 수리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수리] 휴대폰 보험을 통한 수리가 가능한가요?

보험을 통한 수리비 청구는 공인서비스센터에서 수리한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폰고 파트너스 수리점들은 개인 수리점들이 대다수이므로 수리 후 보험금을 청구하실 고객님께서는 공인서비스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리] 개인 수리점에서 수리를 한 후 공인서비스에서 수리가 가능한가요?

원칙적으로 개인 수리점에서 수리를 진행한 흔적이 있는 휴대폰은 공인서비스에서의 수리가 불가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 수리점 중에서도 흔적을 남지않고 수리를 진행하는 업체들도 있으니 해당사항은 수리를 의뢰하기 전 필히 업체에 직접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판매] 중고폰 견적을 받으면 무조건 판매 해야하나요?

견적서를 받아보신 후 마음에 드는 가격이 없다면 판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허나 중고폰 특성상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치가 하락하므로 만일 판매하길 원하시면 되도록 빠른 시일내에 판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폰고에서 받으신 예상 매입가는 72시간만 유효함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판매] 중고폰 견적금액이 실제랑 다른 경우가 많나요?

비교 견적(입찰) 후 업체가 휴대폰을 받아본 후 검수가 시작됩니다.
제출하신 요청서에 기재된 부분 이외에 추가로 감가요인이 발생되면 해당 부분에 한해 차감이 발생하여 최종 거래액이 차감될 수 있습니다.

[판매] 중고폰 판매 시 차감되는 항목은 어떤것이 있나요?

차감 항목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액정 내외부, 외관 스크래치, 기능입니다. 액정은 외부 액정(유리)와 내부 액정(LCD)으로 나뉩니다. 외관 스크래치는 말 그대로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한 외관 상처를 가리킵니다. 마지막으로 기능은 전원, 카메라, 센서, 스피커, 충전, 블루투스, 와이파이 등 스마트폰의 기능을 뜻합니다.

[판매] 중고폰을 업체에 보냈는데 판매를 취소하고 싶어요.

견적서를 받은 업체에 중고폰을 발송한 이후에도 판매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판매취소를 요청해 주시면 검토 후 처리해 드립니다. 단, 단순 변심 또는 정당한 사유가 없을 경우 택배비는 고객이 부담하거나 다른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음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판매] 중고폰 판매 절차는 어떻게되나요?

요청서 제출 - 비교 견적 - 거래 예약 - 제품 픽업 - 검수 - 매매계약서 작성 - 대금 정산의 절차로 진행됩니다.

[판매] 미성년자인데 중고폰 판매가 가능한가요?

미성년자도 판매가 가능합니다. 허나 신분증 또는 학생증 등 신원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가 필요합니다.
해당 서류가 없는 경우는 폰고 고객센터(@폰고)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판매] 택배거래 시 택배비용은 누가 부담하나요?

폰고는 전국 어디서든 무료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초로 부과되는 픽업 배송비는 폰고측에서 부담하고 있으나 단순 변심, 거래 취소 등으로 인한 반송비는 고객님에게 청구될 수 있습니다.

[판매] 중고폰 비교 견적 시, 제 개인정보가 업체측에 노출되나요?

업체를 선정하고 판매를 결정하기 전까지 전화번호를 포함한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업체측에 노출되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판매를 할 업체를 선정하신 후에는 제품 픽업 등의 이유로 고객님의 이름과 전화번호 그리고 주소는 공개가 됩니다.

[판매] 중고폰 판매 시, 매매계약서는 꼭 작성해야 하나요?

중고폰 거래 특성상 분실/도난 신고등의 사기행각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매매계약서의 작성은 필수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는 추후 발생할 문제를 예방하는 차원이므로 양해 부탁드립니다. 모든 계약서는 전자서명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편리하게 비대면 서명이 가능합니다.

[판매] 중고폰 판매 후 판매대금은 언제 정산받나요?

업체 검수 완료 후 고객님의 계좌 정보 기입과 계약서 서명 완료 시점을 기준으로 당일~영업일 2일 이내에 판매대금을 정산받게 됩니다.

[구매] 구매한 중고폰, 보증은 제공 되나요?

제품마다 제공되는 보증기간이 상이하므로 구매 전 필히 문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구매] 결제 후 배송을 받기까지 어느정도 소요되나요?

업체에 따라 제품 준비기간이 다를 수 있지만 통상적으로 당일 또는 익일에 출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답변은 카카오톡 @폰고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구매] 중고폰 등급이 궁금해요.

통상적으로 중고폰 등급은 S급, A급, B급으로 분류가 됩니다. S급은 말 그대로 새제품과 흡사한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고, A급은 사용한 흔적은 있지만
외관에는 큰 상처가 없는 정도이며, B급은 사용감 또는 약간의 스크래치도 존재하는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더 빠르고 상세한 답변을 원하신다면 카카오톡으로 문의해 주세요.

kakaoIcon 카카오톡 1 : 1 문의
(주) 피에로컴퍼니 logo

문의

카카오톡

폰고

전화

050-7976-6666

이메일

cs@phonego.co.kr

제휴문의

partnerships@phonego.co.kr